오늘은 아이들의 건강과 성장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음식과 환경, 그리고 질병과 심리 상태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살펴야 할 것들은 정말 너무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여러 가지 사항 중에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수면과 관련하여 꼭 필요한 것 두 가지만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1. 규칙적인 수면의 중요성

 

그런데 대부분 책상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요즈음 아이들은 불규칙한 식사 외에도 운동부족과 스트레스로 인하여 체지방이 축척되는데 이러한 체지방의 증가 요인은 정상적인 수면 또한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불규칙한 수면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몬스터주식회사의-한-장면-침실에서-아이와-소통하고-있는-몬스터
몬스터주식회사의 한 장면. 참고이미지

 

적당한 이완이 되지 않고 경직된 생활이 누적되어 쉽게 잠이 들지 못하거나 늦게 잠자리에 드는 경우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그러다 보면 PM10:00 ~ AM02:00 사이에 가장 왕성하게 분비되는 것으로 알려진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여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2. 하체운동 & 완전 소등

 

일단 성장기의 아이들에겐 적당한 운동, 특히 하체 운동을 많이하여 골반과 무릎의 성장판을 자극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격흡수가 잘되는 바닥(마루, 매트리스, 흙바닥)에서 줄넘기나 10cm 높이 뛰기를 20회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유연성을 강화하기 위한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저녁 8시 이후로는 음식을 섭취하지 말고 일찍 규칙적으로 잠자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밤에도-산소를-뿜어-침실에-두기-좋은-다육식물-화분
침실에 두면 좋은 다육식물

 

잠자리에 들면 전등은 완전히 소등을 하고 혹시 침실에 전자기기가 있을 경우, 전자파를 예방하기 위해 플러그를 뽑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백색소음이라고 하여 작은 음향의 음악을 틀고 자는 경우도 있지만, 일단 잠이 들면 전자기기는 바로 플러그를 빼두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증산작용을 하여 산소를 배출하는 다육식물들을 침실에 배치해 두는 것도 산소공급과 정서적 안정감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맞벌이 부부의 자녀양육, 미안한 엄마가 될 필요는 없다

 

맞벌이 부부의 자녀양육, 미안한 엄마가 될 필요는 없다

요즘 웬만한 수입이 아니면 외벌이는 너무 어려운 현실입니다. 아직 신혼이거나 아이들이 어릴 경우에는 그래도 경제적 압박은 상대적으로 덜 할지 모르지만 아이들이 진학을 하거나 노후를 대

mary-an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