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에 대한 스펙, 특징, 장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 S24는,,

우선 디자인 측면에서 S23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고, 주로 S24 Ultra 중심으로 업그레이가 되었습니다만,

무엇보다 카메라의 혁신과 디스플레이의 조도 및 AI의 다양한 기능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AI 기능 탑재

 

삼성전자의 첫 번째 AI(인공지능) 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는 많은 인플루언서들의 제품 시연을 통해,,

  • 실시간 통화 통역,
  • 사진 보정 등 다양한 AI 기능과
  • 개선된 디스플레이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갤럭시 S24, S24 플러스, S24 울트라로 구성되어 있는데, AI가 탑재되어 여러 가지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게 되었다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입니다.

 

S24 시리즈에는 AI가 통화 내용을 통역해 주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전화 애플리케이션에 기본으로 탑재된 통역 기능을 통해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해도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기능

 

카메라 기능의 향상도 눈에 띄는 대목이죠.

  • AI 보정 기능으로 최대 10배 줌으로 촬영한 사진도 높은 화질로 저장할 수 있고
  • AI가 사진의 그림자나 빛 반사가 생긴 부분을 인식해 제거하고,
  • 기울거나 배경 화면이 잘린 사진을 조정해 자연스러운 사진을 완성해 주는 기능을 갖췄습니다.
  • 또한 화면에 원을 그려 곧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클투서치(Circle to Search) 기능도 적용됐습니다.

 

AI로 사진 내 불필요한 피사체를 지우거나 움직일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됐고, 터치 한 번으로 동영상도 쉽게 슬로모션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통화 등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화면 위에 동그라미를 그려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서클투서치' 기능은 상당히 유용한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물론 이미 AI 기반 실시간 번역 기능이나 동영상 편집 기능이 앱 형태로 존재하고는 있지만,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빠르게 이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매력적인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2024-신제품-갤럭시-S24-제품-사진
갤럭시 S24 시리즈

 

디스플레이 고릴라 아머

 

디스플레이 부분에서도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디스플레이는 최대 밝기 2600 nit로 역대 스마트폰 기기 중 가장 밝다고 할 수 있죠.

 

울트라 모델의 경우,,

전면 디스플레이에 코닝의 '고릴라 아머'가 적용됐는데, 이 고릴라 아머는 일반 유리 대비 최대 75% 빛 반사율이 적은 게 특징입니다.

 

갤럭시는 억울하다?

 

얼마 전 갤럭시 S를 두고 "갤레기", "아재폰"으로 조롱하는 영상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특정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호불호는 개인의 문제지만, 자신이 사용하는 것과 다른 제품을 무조건 비하하거나 심지어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까지 기피하는 듯한 행위들은 근절되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제휴 포스팅도, 개별 홍보글도 아닙니다.

아이폰이든 갤럭시폰이든 각자 개인의 취향일 뿐, 같은 제품 사용자가 아니라고 해서 맹목적인 배제, 조롱 등은 삼가야 할 듯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직 아이폰 프로 11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갤럭시 S24 울트라로 조만간 교체할 예정입니다.

 

어차피 노트북은 ASUS, 드로잉 태블릿 기기는 와콤 시리즈를 쓰고 있어서 맥북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지도 않고, 애플 생태계에만 머물 생각도 없거든요.

 

 

아이폰에서 소리가 나지 않아요 (벨 소리, 키보드 사운드)

 

아이폰에서 소리가 나지 않아요 (벨 소리, 키보드 사운드)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벨 소리나 키보드 음향이 나오지 않는 황당한 경험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작 미숙도 아닌데 갑자기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할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오늘

mary-ann.tistory.com

 

예쁜 사진 촬영을 위한 아이폰 카메라 기본 설정

 

예쁜 사진 촬영을 위한 아이폰 카메라 기본 설정

요즘에는 특별히 전문가적 기법을 요하는 사진 촬영이 아니라면, DSLR 카메라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폰카메라 성능과 기능이 매우

mary-ann.tistory.com

아이폰 통화 중 화면 꺼짐 먹통 해결하기 (feat. iPhone 근접 센서 잠김)

 

아이폰 통화 중 화면 꺼짐 먹통 해결하기 (feat. iPhone 근접 센서 잠김)

iPhone 사용자 중에서 화면이 갑자기 잠겨 까맣게 된 상태로 먹통이 되는 현상을 종종 경험한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폰 X 시리즈 이후, 통화 중에 이런 현상이 많다고 하여 오늘은 이에 대한 원인

mary-ann.tistory.com

오토홀드 주의 사항, 올바른 사용법 (Auto Hold 기능 장점과 단점)

 

오토홀드 주의 사항, 올바른 사용법 (Auto Hold 기능 장점과 단점)

오토홀드(Auto Hold)란, 정차 시 운전자가 페달을 밟고 있지 않아도 오토 미션 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정지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주로 한 발만 사용하는 오토 미션 차량을 운전하는

mary-an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