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과 변비에 좋은 음식

숙면과 변비예방을 위한 셀러리 수프

 

  

숙면은 건강의 필수 요소입니다.

여름에는 더운 날씨 때문에 잠을 설치기 쉽고, 겨울철에는 오히려 불면증으로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숙면을 취할 수 없는 다양한 원인 중에서 환경적인 요인과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이므로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정신적인 안정을 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셀러리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셀러리는  남유럽이 원산지인 미나리과 식물로서 비타민은 물론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셀러리의 독특한 향의 원천인 정유성분이 진정효과를 지니고 있어 숙면을 취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셀러리는 또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혈액을 맑게 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셀러리의 이러한 영양성분을 효과적 흡수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위장의 부담을 줄이려면 찬 성질의 생야채를 그대로 섭취하는 것 보다 수프로 만들어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숙면과 변비예방에 좋은 셀러리 수프는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먹기 좋게 썰어서 줄기와 잎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묵 삶은 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여 국물까지 모두 드시면 됩니다.  

혹시 너무 허전하다 싶으면 두부와 참기름을 약간만 넣고 끓이셔도 됩니다.

따뜻한 셀러리 수프는 위장에 자극을 주지 않고 껍질과 잎사귀에 있는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셀러리 한 줄기 분량을 최소한 잠자리 들기 1시간 30분 이전까지 하루에 여러 번 나누어 섭취하면 숙면과 변비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경험담이기도 함)

   

    

기분 좋은 숙면과 쾌변은 곧 생활의 활력입니다.

셀러리 수프로 활기 넘치는 겨울철 건강을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