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닭요리를 먹으러 갔습니다.

닭백숙과 옻닭을 잘하는 곳인데요, 예전에 지인들을 따라 알게 된 곳으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가끔씩 들르는 곳입니다.

 

주말을 맞아 오늘은 처음으로 맛집포스팅(?)을 한 번 올려 봅니다... ^^

 

옻닭-닭-백숙
옻닭

 

옻닭의 효능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옻닭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어혈(나쁜 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돕고 관절염에 좋으며 몸이 찬 사람과 아랫배가 냉한 사람에게 溫을 補하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옻에 함유된 우루쉬올 성분이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과 우리나라 사람에겐 드문 체질인 태양인에게는 큰 효험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닭백숙·옻닭 맛집

 

오늘은 개인적으로 천안·아산시를 지날 때 들르는 닭요리 단골 맛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산시에 있는 湯鷄요리 전문점입니다.

뒷동산과 넓은 야외 공간이 있고 닭들도 방목하여 여름철에도 가끔 오는 곳입니다.

 

아산-옻닭-백숙-맛집-전경
옻닭 백숙 맛집

 

가실 경우엔 도착 20분 전쯤 위의 간판 ↑ 전화번호(지역 041)로 연락하여 미리 주문하시면 됩니다.

대략적인 위치는 아산의 경찰학교와 신정호수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요.

 

오늘은 옻닭을 주문했지만 백숙도 아주 맛있고 오리탕도 있습니다.

일행 중에 옻닭을 못 드시는 분이 있으면 백숙을 주문했을 때 사장님께 부탁하면 옻닭 국물을 따로 조금 덜어 주시기도 합니다.

 

제가 이곳을 찾는 이유는 반찬이 정갈하고, 도자기에 담긴 닭의 육질이 푸석하지도 질기지도 않고 알맞게 쫄깃한 맛입니다.

옻닭이든 백숙이든 국물 맛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 고소합니다.

 

나중에 국물에 끓여 먹을 수 있는 죽(찹쌀)으로 깔끔한 마무리까지.

 

뒤 뜰에 있는 진돗개 부녀랍니다. (깐돌이와 진순이)  진순이가 더 잘 반겨줍니다.

 

맛집-뒤-뜰에-있는-진돗개들
뒤 뜰의 진돗개 부녀

 

맛집블로그, 맛집포스팅에 대하여...

 

옻닭의 효능과 맛에 대해서는 개인마다 好不好와 異見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닭요리 자체, 특히 국물이 있는 湯鷄요리가 좋아서 맛있고 좋은 숨겨진 닭요리 맛집이다 싶어 메뉴의 다양성에 중점을 두고 포스팅하였습니다.

 

처음으로 맛집 포스팅을 해 봤는데요, 이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사장님께 얘기하고 사진을 찍었지만 눈치도 보이고 혹시라도 초상권문제 때문에 손님들 없는 좌석을 찍어야 하고 무엇보다 먹는 것이 더 급하고 중요한지라... ^^;

 

남은-탕-국물에-끓이는-닭죽
닭죽

 

그러고 보면 매일 맛집 포스팅하는 블로거 분들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유명 맛집블로거랍시고 횡포를 부려서 블로거 전체를 부정적으로 만드는 일부 소수의 꼴불견들은 빼고)

 

어쨌든, 올바른 생활습관과 운동이 전제되고 過猶不及하지 않는다면 가끔씩 바람도 쐴 겸 나만의 보양식이나 맛집을 찾아보는 과정도 즐겨볼 만합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좋은 주말 보내세요~. ^^

 

가을 민물고기 요리 좋아하세요?

 

가을 민물고기 요리 좋아하세요?

가을에 더욱 먹음직스러운 민물고기 요리 오늘 모임에 다녀왔습니다. 부부동반 가족들 모임인데 탕정에 포도밭을 가지고 계신 지인분 마당에서 잔치를 벌였지요. 날씨가 의외로 좀 쌀쌀하긴 했

mary-an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