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은 유난히 비도 많이 옵니다.

덥고 습하고 일조량 부족으로 마음까지 무거우시죠?

그러다 보니 줄어드는 건 활동량이고 느는 건 체중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심란하여 몸이 가벼워지는 식단으로라도 활력을 찾아보고자 궁리하던 차에 가족들과 콩국수를 먹으러 갔습니다. (제가 맛집 블로거가 아니다 보니 카메라는 챙겨가지 못했습니다 ^^)

 

콩국수
콩국수

 

제가 사는 곳에서는 꽤 유명한 집인데요,,

두부요리와 콩국수로 유명한 집인 만큼 직접 두부를 내리는데 날을 잘 잡아가면 비지를 원하는 만큼 거저 얻어올 수 있습니다.

 

콩은 정말 모든 영양소가 고루 갖춰진 식품이면서 소화도 잘 되는 음식이에요.

 

비지찌게와-두부부침
비지찌개

 

그중에서 특히 대두단백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질환, 골다공증, 갱년기 증후군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대두단백에는 지방간을 예방하는 지방연소 효과가 높은 콜린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와 비만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두부패티로-만든-햄버거
두부패티버거. 비지로 만든 햄버거

 

그런 의미에서 콩국수에 들어가는 콩국물이야말로 풍부한 영양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그렇지만 콩으로는 콩국물뿐만 아니라 두유, 두부, 비지로 만든 찌개, 비지로 만든 햄버거, 콩장 등 여러 가지를 요리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완두콩-콩깎지
완두콩

 

지치기 쉬운 계절, 기름진 음식과 음주 등으로 찌든 식습관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셔서 몸이 가벼워지는 식단으로 바꾸어 활기찬 일상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

 

소소한 밥상의 건강채소 부추

 

소소한 밥상의 건강채소 부추

채소로 이루어진 소소한 밥상이 건강을 지켜준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중에서도 부추만큼 영양가가 풍부한 야채도 흔치 않을 겁니다. 부추는 가꾸기도 쉬워서 부뚜막 채소, 게으름

mary-an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