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꿈과 희망의 메신저 청소년올림픽 홍보대사 임명과 미래 IOC 위원의 비전

 

피겨여왕 김연아선수가 IOC 공식홈페이지의 메인을 장식했습니다.

2012년 인스브루크 동계청소년올림픽 홍보 대사로 임명되었기 때문입니다.

 

IOC-공식홈페이지-메인을-장식한-김연아
IOC 공식홈페이지 김연아

 

평창홍보대사로도 활약했던 김연아선수는,,

스케이팅 실력, 외모, 유창한 영어실력과 프레젠테이션 능력, 국제회의 매너감각 등으로..

이미 영향력 있는 국제적인 스포츠스타의 이미지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습니다.

 

대회-공식-마스코트인 -요글과-함께-한-김연아
대회 마스코트와 김연아

 

이번 청소년동계올림픽은 15세~18세 65개국 1,0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김연아선수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김연아의 다음 도전은 IOC 위원?!

 

위에서 언급한 대로 국제스포츠계의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김연아에게도 IOC 위원은 커다란 도전이 될 것입니다.

 

IOC 위원은 한 나라의 전직 국가원수나 재벌총수라고 해서 될 수 있는 만만한 자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IOC 위원은 이건희 회장 한 명뿐입니다.

 

그러나 김연아라면 향 후 IOC 선수위원은 가능합니다.

 

문대성-IOC-선수-위원
문대성 IOC 선수위원

 

IOC 선수위원 제도는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때부터 시행되어 왔는데요, 올림픽 참가선수들의 직접투표로 선출되며 2008년 태권도의 문대성선수가 당당히 IOC 선수위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IOC 선수위원은 IOC 위원과 거의 동일한 대우와 발언권을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김연아선수라면 충분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최근에는 체조계의 요정 손연재선수 역시 차세대 IOC 선수위원으로 육성하겠다는 이희진 IB스포츠사장의 발언도 있었습니다.

 

차기-IOC-선수위원으로-거론되고-있는-체조계의-요정-손연재
체조계의 요정 손연재

 

어쨌든 우리나라의 젊고 훌륭한 자원들이 영향력 있는 국제기구에 많이 진출한다는 것은 그 소식 자체로만으로도 흐뭇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허재감독 제대로 열받은 이유

 

허재감독 제대로 열받은 이유

허재 대표팀 감독이 중국 인터뷰에서 제대로 열받은 이유 허재, 일명 '코재' 농구팬들이 아니더라도 허재감독을 아시는 분들은 많을 거예요. 저도 열혈 농구팬은 아니지만 한 때 농구대잔치, 프

mary-an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