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olden Compass :: 골든컴퍼스

원피스 밀짚모자 해적단 현상금 (3D2Y 이후) 본문

스토리 타임스/영화·TV·애니·미디어 리뷰

원피스 밀짚모자 해적단 현상금 (3D2Y 이후)

메리앤 2017. 1. 21. 10:35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밀짚모자 해적단은 해적왕 골드 로저가 남긴 전대미문의 비보인 원피스를 찾아 나선 몽키 D 루피가 창립한 해적단으로서 루피와 그의 동료들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어드벤쳐 스토리물입니다. 

(원작자는 '해적단'이라는 표현을 배제하고 '밀짚모자 일당'으로 묘사하고 있음) 

  


원피스의 여러 에피소드 중에서 이번 포스트 회차에서는 정상전쟁 이후 변화된 밀짚모자 해적단 동료의 멤버 구성 및 2년 간의 수련기간을 보내고 재회한 밀짚모자 일당의 업그레이드 된 능력과 최근 현상금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1. 선장 : 밀짚모자, 몽키 D 루피  5억 베리

  

현상금 3천만 베리에서 시작하여 1억 베리로 급상승 한 이후 꾸준히 1억 베리씩 늘어나더니 현재 5억 베리를 기록하고 있다.

  


그도 그럴만한 것이 세계 귀족 천룡인을 묵사발로 만들고 세계 정부 3대 주요 기관 시설인 에니에스로비, 임펠다운, 해군본부를 헤집고 다니며 쑥대밭을 만든 장본인인데다 스스로 해적왕이 되겠다고 공언하고 다님으로써 세계 정부와 해군의 가장 위협적인 존재로 부상했기 때문.

 

명왕 레일리를 스승으로 모신 후 수련에 매진하여 패왕색 패기를 갖추게 되고 고무고무 능력의 버전업을 통해 강력한 유닛으로 환골탈퇴하며 리턴했다. (칠무해이자 해적 여제인 보아 핸콕의 열렬한 성원으로 거대 도시락을 지참한 채)

 

2. 부선장, 전투원 검사 : 해적사냥꾼, 롤로노아 조로  3억 2천만 베리

  

초기에는 루피보다 많은 6천만 베리에서 시작하여 1억 2천만을 거쳐 현 수준의 현상금이 책정되어 있다.

 


정통 劍士로서 밀짚모자 해적단 내 최강의 전투원이자 실질적인 해적단의 보디가드이며, 루피의 첫 번째 동료로서 외부에서는 조로를 부선장으로 인정하고 있다.

세계 제일의 검호를 꿈꾸는 야망의 사나이지만 지독한 길치로 아이큐 수준을 의심받기도 한다.

  

3. 부선장 겸 재무담당 항해사 : 도둑고양이, 나미  6천 6백만 베리 (초기 1천 6백만 베리)

  

항해지도, 귤, 그리고 돈(보석)! 이것이 바로 나미의 상징 코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것들에 대한 집착이 대단한 그러나 왈가닥처럼 당차면서도 예쁘고 귀여운 아가씨이다.

  


루피가 魚人 해적단의 아론을 물리치고 자신의 마을 코코야시를 구해 준것에 대해 감동을 받아 본격적으로 합류하게 되었다.

해적단 내에서 항해사 역할 이외에 재무담당으로서 대내적인 부선장 역할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4. 저격수, 보조 조선공 : 저격왕, 갓 우솝  2억 베리

  

허풍쟁이 우솝은 그린스톤에서 2년 간의 수련 기간을 지내며 함정과 트릭, 그리고 식물 유닛을 사용하는 기술을 터득하기 전까지는 말 그대로 평범한 레벨의 허풍+사기 캐릭터였지만, 그 이전에도 창의력과 손재주는 뛰어나 프랑키가 합류하기 전까지 고잉 메리호의 조선공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으며, 나미의 병기인 크리마텍트를 개발하기도 했다.

  


업그레이드 된 후로는 저격수로서의 능력이 극대화 되어 '저격왕 갓 우솝'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현상금이 3천만 베리에서 2억 베리로 급상승 했다.

  

5. 요리사, 여성 동료 전담 보디가드 겸 정보원 : 검은다리 바람둥이, 빈스모크 상디  1억 7천만 베리 (초기 7천 7백만)

  

본업은 요리사이고 항해의 목적은 올블루에 가는 것이지만, 전투원 + 여성 캐릭터 전담 경호원 역할도 겸하고 있으며, 바람둥이가 항해의 주목적으로 착각될 정도로 여성 편력이 심하다.

 


하지만 어떤 사안이 발생되면 로빈과 함께 마치 정보원의 역할을 담당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뛰어난 발차기 솜씨를 보유하고 있어 선장인 루피, 조로와 함께 밀짚모자 해적단의 든든한 3대 전투 요원이기도 하다.

참, 현상금 포스터가 바뀐 것을 가장 다행으로 여기고 있을 것이다.

 

6. 선의, 서브 보디가드 : 솜사탕 순록, 토니토니 쵸파  100 베리

 

밀짚모자 일당의 선의(船醫)인 쵸파는 사람사람 열매를 먹은 반인반수의 캐릭터로서 솜사탕광이라는 것과 너구리로 오인받는다는 특징이 있으며, 거꾸로 숨는 것으로도 유명한 캐릭터이다.

 


칭찬을 받으면 어쩔줄 몰라하는 것과 단순하기로는 루피와 호각지세를 이루고 있다.

루피 일행의 치료를 전담하고 있으며, 위급상황 시 경우에 따라서는 전투능력을 지닌 캐릭터로서의 일시 변신이 가능하다.

외부에서는 여전히 밀짚모자 해적단의 애완동물로 여기는 경우가 많아 현상금이 고작 50 베리에서 시작하여 현재에도 불과 100 베리에 불과하다. 

 


  

7. 고고학자 겸 메인 참모 : 악마의 아이 니코 로빈  1억 3천만 베리 (초기 7천 9백만 베리)

 

고고학자로서 세계의 진실을 파헤치고자 하는 로빈은 세계정부는 물론 루피의 아버지 드래곤이 이끄는 혁명군에게서도 주요인물로 꼽히고 있다.  

한때 바로크 워크스 부사장이자 크로커다일의 파트너 격인 미스 올 선데이 답게 외적인 매력은 나미와 더불어 쌍벽을 이루고 있지만, 성격과 전문 분야에서는 완전히 다르다.

  


나미가 루피 일행의 전반적인 안살림을 도맡고 있는데 비해 로빈은 거의 모든 사안에 있어 관련된 정보와 피드백을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유사 시 꽃꽃 열매 능력자로서 루피 일행의 전투상황을 지원하기도 한다.

 

8. 조선공 겸 사이보그 전사 : 콜라철인 프랑키  (4천 4백만 베리에서 9천 4백만 베리로 증가)

 

한때 '프랑키 일당'을 이끌던 두령이자 최고의 조선공 중 하나로서 루피 일행의 두 번째 주력선인 싸우전드 써니호를 제작한 장본인. 

워터 세븐에서와 로빈 구출 과정 당시의 인연, 그리고 팬티 한 장 때문에 루피의 동료가 된 프랑키는 메카닉으로 무장된 사이보그 캐릭터이다.

  


프로 조선공이자 사이보그 전투능력을 겸비했지만, 구하기 쉽고 연비가 좋은 콜라가 연료라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

 

9. 악사 겸 검사 : 소울 킹 브룩  8천 3백만 베리 (초기 3천 3백만 베리)

 

아주 오랜 과거 룸바 해적단의 선원이었다가 부활부활 열매로 부활한 노장. 그러나 해골인 상태에서 부활하여 밀크(칼륨이 함유된 유제품)를 선호한다. 

본업은 악사로서 분위기 모드 전환을 담당하고 있으며, 적에게는 최면술 음악을 통해 교란하는 능력도 지니고 있다.

  


유사 시에는 마검사로서의 면모를 보이기도 하는데 조로와 달리 펜싱과 같은 쾌검을 구사하는 편이다.

여성의 속옷을 선호하다가 많이 얻어 맞기도 하지만, 보는 이에게 유쾌한 개그를 선사하기도 한다.   

현상금은 8천 3백만 베리인데 해적왕 골드 로저를 루키처럼 여길 정도로 장수한 것에 비해서는 다소 낮은 편.

  

이상으로 밀짚모자 일당 현상금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습니다만,, 루피 일행의 현상금이 무려 15억 7천만 베리가 넘는군요.

   

P.S...

원피스 1화에서 루피가 "동료를 10명 정도 모으겠다"라고 말한대로 이들의 현상금 못지 않게 앞으로 추가될 동료 역시 큰 관심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10번째 동료로서 가시권에 포착된 인물은 없습니다.

  


그런데 800회를 기점으로 루피에게도 드디어 흰수염 해적단처럼 산하 해적단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루피가 원한 것이 아니라 이 7명의 대표들이 일방적으로 추종하여 따르기 시작한 것이죠. (트라팔가 로 동맹과 함께)

그러나 루피의 성향으로 비추어 보면 이들 또한 부하들이라기 보다는 산개하여 따르는 동료들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