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은수저는,,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홋카이도 벽촌 시골의 에조노(오오에조) 농업고등학교에서 펼쳐지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힐링을 주제로 한 전원·학원물 애니메이션입니다. 

  

로맨스와 판타지를 주류로 하는 일반 학원물과는 달리 자연과 농촌을 배경으로 낙농과 축산, 그리고 농업에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한데 모여 함께 배우고 고민하며 경험해 나가는 성장소설과도 같은 작품입니다.

 

     

아름다운 배경과 깔끔한 작화가 돋보이며, 자급자족을 해도 될만큼 방대한 부지와 자원, 그리고 화려하진 않지만 농업기술과 연구환경이 보장된 농업학교답게 낙농과, 농업과, 축산과, 식품가공과, 토목과, 산림임업과 등.. 

여러 전문분야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실습하는 과정에서 실제로 이와 관련된 지식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도 있을만큼 작중 대사는 어설픈 농대생보다 수준이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얼핏 보면 먹방 애니메이션으로 착각할만큼 거의 매 회차마다 맛있는 음식들이 등장하기도 하지만, 각자의 꿈과 가업에 대한 책임감, 그리고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는 장면들을 통해 현실적인 감동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 작품에 등장하는 많은 가축들에 대한 이야기 속에는 사람의 먹거리가 되기 위해 희생되는 생명들의 소중함, 그리고 이러한 직업을 업으로 삼아야 하는 생업에 대한 거룩함 등을 일깨우는 장면들도 많아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 작중 학교인 에조노의 실제 모티브가 된 곳은 작가 아라카와 히로무의 모교인 오비히로 농업학교를 모델로 한 것으로서 이 학교는 실제 농지, 실습림 등을 포함한 면적이 101ha에 달할만큼 방대합니다.

은수저는 만화·애니메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실사판 영화로도 제작되었는데 실사판 배경이 바로 이 오비히로 농업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극중 주인공 하치켄 유고는 지역 명문인 신삿포로 중학교를 졸업했지만, 성적에 대한 압박감과 별다른 목표가 없는 무기력감, 그리고 벗어나고픈 자신의 집에서 도망치듯 오오에조(에조노) 농업고등학교에 입학했지만,,

피자를 제대로 배달시켜 본 적이 없는 순박한 급우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그동안 무심했던 동물과 자연에 대해 진지하게 배워나가는 과정을 통해 이제껏 경험한 적이 없었던 카타르시스와 힐링을 경험하게 되고 새로운 세계로의 꿈과 도전을 실현나가기 위한 성장통을 만끽해 나갑니다.

 


은수저는 이처럼 요즘 청소년들에게 절실한 '자연, 꿈, 성장, 힐링'을 주제로 한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으로서 가히 추천할만 작품입니다.. (p.s.. 이 애니메이션의 타이틀이자, 아이들이 태어날 때 탄생 축하의 선물인 은수저는 바로 이 학교 식당 출입문 위에 걸려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