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공무원시험일정 정보와 달라진 국가공무원면접시험 방식  

  

  

 

올 2014년 국가공무원시험일정 공고와 공무원시험정보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2014년 올해 국가공무원 선발규모는 4천160명으로서 2008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안전행정부에 따르면,, 이러한 공무원 채용규모의 확대는 육아휴직과 정년퇴직 등의 결원에 따른 것으로 신규 공무원 충원수요가 증가한 때문이라고 합하며,, 직급별로 5급이 430명, 7급은 730명, 9급은 3천명을 각각 선발할 계획입니다.

  

  

   

  

 

2014년 국가직공무원 시험일정

  

 

일단 가장 많은 인원수를 선발하는 9급공무원 공채 시험일정은 2014년 2월 3일부터 7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4월 11일, 면접은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됩니다.

  

전년도인 2013년 9급공무원시험에 고교이수과목이 추가되어 적응기간을 위해 시험일정이 잠시 변경되었던 부분이 다시 정상화 된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2013년부터 적용된 9급공무원 시험과목 개편안  

 

 과목

 출제범위

 사회

법과 정치, 경제, 사회문화 

 과학

 물리1, 화학1, 생명과학1, 지구과학1

수학

수학1, 미적분과 통계 기본 

    

     

고교, 고졸 응시생 공무원 진입요건을 완화하기 위해 고교 과목인 사회, 과학, 수학이 추가되어 시행하였으나, 이로 인해 직렬구분이 없어지고 난이도 표준편자 적용에 대한 수험생들의 혼란 및 다른 과목 응시자와 연령에 대한 역차별 논란도 있습니다. 

   

 

  

  

7급공무원은 5월 12일 원서접수를 시작하며, 7월 26일 필기시험, 10월 30일 면접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외교관후보자를 포함한 5급공무원은 1월 14일부터 원서접수가 시작되며, 전년도보다 한 달 정도 늦은 3월 8일 1차시험을 치르며 2차시험은 직렬별로 행정직 7월 1일부터, 기술직은 8월 5일부터, 외교관후보자는 5월 15일부터 각각 진행됩니다.

  

  

  

  

 

2014년 달라진 국가공무원시험 변동사항

  

 

2014년도에 달라지는 국가공무원시험의 변동사항 중에서 가장 특이할만한 부분은 바로 면접시험 및 최종합격자 결정방식입니다.

  

기존의 면접시험은 5가지 항목의 평정요소를 상··하로 평가하여 합격·불합격 당락 구분만을 결정했었다면,, 2014년 공무원 면접시험부터는 면접 결과에 따라 응시자를 우수, 보통, 미흡으로 세분하여 우수등급은 합격, 미흡은 당연히 불합격, 보통등급은 선발예정인원에 달할 때까지 필기시험성적군으로 최종합격자를 결정하여 선발하게 됩니다.

  

 

 

  

2014 공무원면접시험 운영방식

  

위원의 과반수가 평정요소 5개 항목을 모두 '상'으로 평정한 경우 ▷ 우수

위원의 과반수가 평정요소 5개 항목 중 2개 항목 이상을 '하'로 평정하거나, 위원의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동일한 평정요소에 대해 '하'로 평정한 경우 ▷ 미흡 (필기성적에 관계없이 무조건 불합격)

그 외 ▷ 보통 (최종 선발인원에 달할 때까지 필기시험 성적순으로 합격)

  

 

한 마디로 공무원면접시험 방식이 훨씬 강화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국가공무원 공채 임용자가 임용포기를 할 경우, 추가 합격자를 선발하는 제도를 도입하며, 9급공무원 공채 필기시험은 합격자 발표 전까지 가채점 성적을 공개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15년 내년 공무원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 또한 2013년 이후 다시 정상화 된 시험일정과 변경되는 공무원 면접시험에 대한 부분을 참고하시고 대비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공무원에 도전하시려는 분들의 경우에는 지금부터 열심히 준비하셔서 일단 2014년 공무원시험에도 응시하시고 내년 2015년 공무원시험을 위해 체계적으로 본격적인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이트를 참고하시면 각종 공무원시험정보에 대한 무료상담은 물론,, 

공무원시험가이드, 기출 및 예상문제집 등의 관련된 준비자료들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9급공무원시험 최신 정보 무료자료 신청

↑↑↑

9급공무원 경쟁률, 시험과목, 시험일정, 나이제한, 전망, 연봉

9급공무원이 하는 일과 9급공무원 시험종류, 시험접수시 숙지 사항

9급공무원 합격률, 연봉, 취업 무료분석 지

  

  

 

그 외 다른 각종 유망직종 자격증 정보와 무료자료 병행 신청도 가능

기타 유망·공인자격증 무료자료신청  [바로가기]

    

  

시험은 전략과 실천입니다. 위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고 도움을 받으시고 면밀한 분석과 체계적인 학습계획을 세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건승하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