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olden Compass :: 골든컴퍼스

한국 16강전 상대는 벨기에? [칠레 U-17 월드컵] 본문

스토리 타임스/스포츠 토픽

한국 16강전 상대는 벨기에? [칠레 U-17 월드컵]

메리앤 2015. 10. 25. 18:59

  

한국의 16강전 상대 벨기에는 어떤 팀? [2015 칠레 FIFA U-17 월드컵]

  

우승 후보 브라질과 아프리카 챔피언 기니를 연파하고 B플랜으로 잉글랜드를 무승부로 상대하며 FIFA가 주최한 메이저 대회에서 무패 무실점으로 당당히 조1위라는 한국 축구 사상 초유의 기록을 작성하면서 당당히 16강에 진출한 우리 한국팀의 상대가 마침내 결정될듯 합니다.

  

B조 1위인 우리 한국팀은 A,C,D조 3위팀 가운데 한 팀과 16강전을 치르게 되어 있어서 당초에 홈팀 칠레, 혹은 벨기에가 거론됐었는데 지금 시점에서는 아무래도 벨기에로 결정될 가능성이 거의 유력해졌습니다.

  

 

이번 대회는 6개조의 조별리그가 모두 끝나면 1,2가 일단 16강에 진출한 다음 나머지 4개 팀은 각 조의 3위팀 중에서 성적 순으로 와일드카드로서 16강에 진출하게 되는데 칠레와 벨기에가 각각 A조와 D조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 조(B조)였던 잉글랜드와 C조의 3위팀 호주는 승점이 각각 2점, 4점 밖에 되지 않아 이미 탈락이 확실시 되었기 때문입니다.

  

칠레와 벨기에 중에서 어떤 팀이 우리 한국과 16강에서 만날지는 E,F조 경기가 모두 끝나야 결정되어지는데,,

홈그라운드의 칠레와 만나게 되려면 E,F조의 3위가 모두 4점 이상을 획득해야 하므로 현재로서는 벨기에가 유력합니다.  

 

왜냐하면, E조의 3,4위인 남아공과 북한의 승점이 각각 1점인데 1,2위인 러시아와 코스타리카와 경기를 하고, 

F조의 3,4위인 시리아, 뉴질랜드도 승점 1점을 안고 1,2위인 프랑스와 파라과이를 상대해야 하니,, 

사실상 우리의 상대는 벨기에가 거의 확정적이라고 봅니다.

  

우리로서는 처음으로 승승장구 하며 조1위로 진출했건만, 조3위 와일드카드 진출 팀 중에서 가장 강팀으로 보여지는 벨기에와 만나게 되어 그다지 썩 좋은 시나리오는 아니네요..

   

 

그렇다면 벨기에는 과연 어떤 팀일까요?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성인 대표팀이 만난 적이 있는데 당시 우리가 0대1로 패하면서 조별예선 탈락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현재 벨기에는 다음달이면 FIFA 랭킹 1위에 등극할 정도 황금세대를 구가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에당 아지르를 비롯하여 유럽 빅리그, 빅클럽에 벨기에 선수가 한 둘씩 포진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물론 이는 벨기에 성인대표팀의 경우지만,,

벨기에가 신흥 강호로 떠로른 데에는 바로 벨기에의 혁신적인 유소년 시스템이 뒷받침 되었기 때문이며, 이러한 프로그램에 의해 배출된 2,3세대가 바로 현 U-17 벨기에 대표팀이라는 점에서 결코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D조 조별라운드에서 벨기에는 말리와 0대0 무승부, 온두라스에 2대1 승, 에콰도르에게는 0대2로 패하며 3위에 밀려나 있어 생각보다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메이저 대회에 참가하는 유럽팀들은 대부분 팀 컨디션을 본격적인 토너먼트가 진행되는 제2라운드에 맞추기 때문입니다. 

 

우리 한국팀은 조별예선에서 2연승으로 16강을 확정짓고 잉글랜드전에서 숨고르기를 하긴 했지만, 상대팀보다 더 많이 뛰는 축구를 해왔기 때문에 벨기에와 같은 강팀을 상대하려면 하루 속히 소진된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다행히 우리의 휴식기간이 조금 더 길긴 하지만, 매 경기마다 전력을 다해야 하고 연장전 및 승부차기까지 혈투를 펼칠 가능성이 있는만큼 체력적 안배와 부상 방지가 가장 중요한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어쨌든 우리팀이 그동안 보여주었던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플레이와 놀라운 집중력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설령 벨기에와 만나게 되든 홈팀이라 부담스럽기는 마찬가지인 칠레를 만나든 반드시 승리할 것이란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당초 1차 목표였던 8강 진입을 달성하고, 화려하게 토너먼트에 진출한 첫 대회인만큼 이보다 더 높은 목표를 쟁취하여 또 하나의 신기록을 달성하길 기원합니다. 

  

말 뿐이 아닌 진정으로 '하나된 원팀'으로 거듭나고 있는 우리 한국 주니어대표팀의 선전을 기대하며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과 뜨거운 갈채를 보냅니다.

대한민국 U-17 대표팀 화이팅!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