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직공무원 주요 업무와 시험정보

  

  

   

 

  교육행정직공무원 주요 업무와 자격 요건

  

교육행정직공무원은 교육기관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서 일반적으로 학교의 행정실, 지자체 교육청의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군 등의 국립 유치원부터 초··고등학교, 또는 대학교와 대학원 등.. 모든 교육기관의 인력정책과 행정지원 등을 관리하기도 하며, 인구 비례에 따른 교육기관 설립과 운영지원 교육재정의 수요 등등에 대한 모든 업무를 도맡아 하는 공무원입니다.

  

 

따라서 교육행정직공무원들은 행정 및 경제와 관련된 폭넓은 지식과 교육적 소양을 갖추어야 하는 전문 인력으로서 책임감과 올바른 가치관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양호한 근무환경과 빠른 승진, 그리고 동·하계 방학기간에 따른 상대적 여유 시간을 장점으로 꼽고 있으나, 이러한 일면만을 고려하여 교육행정직을 선택해서는 안되며 자신의 적성과 진로 방향을 잘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교육행정직 시험정보

  

◈ 응시자격 : 18세 이상, 학력·경력·성별 제한 없음

  

◈ 시험과목  

7급 : 국어, 영어, 한국사, 헌법, 행정학, 교육학, 행정학

9급 : 국어, 영어, 한국사 (필수) / 교육학개론, 행정법총론, 행정학개론, 수학, 과학, 사회

  

◈ 시험일정

7급 : 매년 7월경 (2014년 7월 26일)

9급 : 매년 4월경 (2014년 4월 19일)

    

※ 공직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시면 해당 직렬의 시험정보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공무원 가산점 참고표

  

 

◈ 교육행정직 연봉 및 처우 전망

  

교육행정공무원은 9급의 경우 사회경력 등의 처우에 따라 약 1,900~2,400만원 정도이나, 다른 직렬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근무연한에 따른 호봉에 의해 많이 달라지며, 연봉 이 외에 연금제도와 각종 복리후생제도 및 상여금 등의 실질 소득이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