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은퇴] 아시아 최고의 선수·영원한 캡틴.. 모든 리그가 인정한 진정한 레전드의 표본 

    

  

박지성 선수가 마침내 오늘 7월 김민지 아나운서와의 결혼 소식과 함께 현역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해 또 하나의 레전드 이영표 선수가 은퇴했고 얼마 전에는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도 은퇴를 했는데 이제 박지성마저 추억 속으로 사라지는군요.

  

 

FIFA의 박지성 은퇴 소식 관련 메인 기사

 

 

평발, 평범, 단순, 재기, 헌신...  이는 곧 박지성을 연상하게 하는 단어들이며, 박지성이었기에 더욱 특별하게 기억될 표상입니다.

그리고 박지성이 바로 우리의 영원한 캡틴이자, 아시아 최고의 선수로서 이전의 팀동료들과 모든 리그의 수 많은 팬들로부터 인정을 받는 이유입니다. 

   

 

친정팀 psv아인트호벤의 박지성 은퇴 기념 헌정 사진 및 화면

  

  


화려함과 스타성을 찾아보기 힘든 지극히 평범한 외모와 왜소한 체격

명문대 진학 실패와 수원 입단테스트 낙방

현역병 면제 사유도 된다는 평발임에도 불구하고 축구 선수로 성공

 

  

전 소속팀 맨유의 박지성 은퇴 소식 헌정 화면 

  

 

고질적인 무릎·발목 부상 때문에 선수 생명이 끝났을 것이란 전망에도 끈질긴 노력으로 재기하여 복귀

프로선수로서 누려도 될만한 유흥이나 SNS 등에 한 눈 팔지 않고 오로지 축구에만 전념했던 지극히 단순하면서도 철저한 자기관리의 표본

이타적인 플레이로 대표팀과 명문 클럽에서 언성히어로의 가치를 유감없이 발휘했던 헌신적인 모습들...

  

이제 이런 박지성 선수의 모습을 그라운드에서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됐군요..

  

 

별로 기억하고 싶지 않은 현 소속팀 QPR의 박지성 은퇴 소식

 

 

은퇴를 축하해야 일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박지성 선수의 결혼도 축하하고, 제2의 축구인생 또한 명예로웠던 선수 생활만큼 많은 이들의 표상이 되어주길 기대합니다.

 

이제,, 한국축구의 미래를 위해 독일의 베켄바워나 프랑스의 미셀 플라티니와 같은 한국 축구의 정신적 지주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박지성 선수가 활약했던 시간들을 만끽할 수 있었기에 행복했습니다..  아디오스 박지성, Adios Captain Park..!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