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지방산의 유용성과 부작용

  Benefits and side effects of Omega-3 fatty acids

  

  

참치나 연어, 넙치, 꽁치, 정어리, 고등어에 많이 들어있는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을 자주 섭취하면 건강한 혈액 흐름을 유지해주어 치매 예방과 노화 어제로 인해 평균수명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화제입니다.

   

  

혈액의 피막 형성과 뼈의 형성을 촉진하며 세포를 보호, 강화하는 오메가3는 필수 지방산 중의 하나이지만 인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서만 공급됩니다.

 

미국하버드대 보건연구진 연구에 의하면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병 예방효과 외에도 노인들의 사망률 감소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결핍 시에는 우울증이나 ADHD 등의 정신적 질환을 야기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Omega-3 fatty acids are beneficial in the prevention of heart disease and longevity

    

하지만, 파리 대학 전염병학 연구진의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오메가3 지방산이 암질환 예방에는 거의 효과가 없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 오메가3 지방산의 부작용이라고 한다면,,

체질에 따라 부종 발생이 보고되기도 했으며, 알레르기에 의한 가려움증 및 피부병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전을 녹여 피를 멈추지 않게 하기 때문에 수술 환자는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 자체의 부작용은 아니지만,,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생선이 중금속에 오염된 것이 문제입니다.

따라서 중금속 중독을 예방하려면 생선 중에서도 상위 포식자인 다랑어나 돛새치 같이 덩치 큰 참치류의 섭취는 되도록 줄이고 오메가3 지방산 캡슐을 복용하려고 할 때는 중금속 검사를 통과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llergies and heavy metal pollution is a side effect of omega-3 fatty acids

   

오메가3는 인체에서 합성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기 때문에 어치피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기 전에 부작용 등을 참고하여 적정량을 체질에 맞게 복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