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결승골

카타르의 침대축구를 잠재운 통쾌한 비저버터 결승

 

 

우리 대표팀이 손흥민의 통쾌한 결승골로 카타르를 2대1로 꺾고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전에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FIFA(링크)

     

이번 카타르전에서 손흥민의 골이 매우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이유는,,

손흥민이 대표팀의 공격조합에서 두각을 나타냈다는 것

비저버터와 같은 종료 직전에 터진 귀중한 결승골이라는 점

무엇보다 야비한 침대축구를 구사하던 카타르가 잔꾀를 부리다 망한점,,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팀이 카타르를 상대로 제대로 공격의 활로를 찾지 못하고 답답한 경기를 펼친 것과 이근호의 선제골 직후 상대의 역습 한 번에 동점골을 허용한 수비라인에서의 문제점 등은 시급히 보완해야 할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예전에 '남자들이 축구에 열광하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하면서 축구는 거칠고 투쟁적이지만, 바로 그러한 모습을 공정한 룰 안에서 인정하고 오로지 골로서 승부를 가르는 화끈한 스포츠이기 때문이라는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카타르를 비롯한 일부 (중동)국가들의 이러한 침대축구와 같은 비매너 플레이는 축구를 비열한 스포츠로 격하시키는 치졸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친 파울을 하게 되면 경고나 퇴장 등의 제재를 할 수 있는데 카타르와 같이 그라운드 바닥에서 떼굴거리며 다 죽어가는 연기를 펼치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 뾰족한 제재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침대축구를 한다고 해서 승리를 가져가지도 못하고 오히려 늘어난 시간대에 골을 허용하고 지는 모습을 보니 카타르는 제 꾀에 제가 당하는 꼴이 되어버린 셈입니다. 

  

FIFA(링크)

  

만약 무승부로 비겼더라면 대표팀 분위기가 상당히 가라앉을 뻔 했는데 어쨌든 손흥민 선수의 극적인 결승골로 카타르의 침대축구를 잠재워 버려서 더 통쾌한 것 같습니다.

 

모쪼록 대표팀은 물론 손흥민 선수 또한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응원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