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olden Compass :: 골든컴퍼스

피부면역력을 높이는 우롱차 목욕 본문

건강과 힐링& 맛과 웰빙/웰빙&맛과 맛!

피부면역력을 높이는 우롱차 목욕

메리앤 2011. 6. 28. 17:18

피부면역력을 높이는 우롱차 목욕

   

녹차 좋아하시나요?

녹차는 어린 차 잎을 발효시키지 않고 그대로 덖어낸 것으로 커피, 홍차와 더불어 대표적인 인기호음료이면서 해독작용, 소화촉진, 숙취해소, 구취제거, 항암작용 등 유익한 효능으로 많은 주목을 받는 건강음료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녹차잎이 더 성장한 후에 50~70% 발효시킨 것을 우롱차라고 합니다. 우롱차는 발효차(100% 발효는 홍차)이므로 녹차에 비해 풀잎향이 덜하고 향긋한 발효향이 더 많이 나기 때문에 우롱차만을 즐겨 마시는 매니아들도 있습니다.

      

     


  

우롱차의 주성분은 탄닌 성분에는 온열, 보온, 가려움증 해소와 향균, 항산화, 항알레르기 등의 약효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몸 전체의 온열효과로 세포재생과 회복을 돕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인 스테로이드제 연고는 염증을 가라앉히는데는 효과가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되지 못하므로 자가 면역 능력의 배양이 근본적인 치유의 첫 걸음이라 할 수 잇습니다.
천연재료인 우롱차를 풀어 마치 온천욕을 하듯 목욕을 하면 부작용의 염려도 없으며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을 필료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한 주전자에 우롱차 티백 2개 정도를 끓인 물에 우려냅니다. 티백을 아끼시려면 한 번 정도 잔에 우려 드신 후 티백을 수분을 유지한 채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랩에 4~5개 정도 모으신 후 우려내셔서 사용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우려낼 때는 팔팔 끓이는 것이 아니라 물이 한 번 끓고 난 후 티백을 넣고 오래 우려내는 것이 좋습니다.

우려낸 우롱차를 미리 받아 둔 욕조 따뜻한 물에 잘 풀어서 입욕하시면 되는데요, 치료효과 뿐만 아니라 보습효과와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미용효과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루녹차를 이용한 세안 모습)

  

물론 녹차를 이용한 세안이나 목욕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발효차인 우롱차의 탄닌성분이 많고 우리나라에서는 어린잎 녹차를 더 고급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비교적 더 저렴한 우롱차를 이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하였습니다.

4 Comments
  • Favicon of https://boyundesign.tistory.com BlogIcon 귀여운걸 2011.06.28 17:42 신고 아하.. 녹차잎이 더 성장후 발효시킨것이 우롱차군요..
    안그래도 아토피 피부라 고민이 좀 있는데 우롱차를 풀어 목욕을 해야겠네요^^
    메리앤님 알찬 정보 감사드려요ㅎㅎ
  • Favicon of https://mary-ann.tistory.com BlogIcon 메리앤 2011.06.29 11:35 신고 ^^ 차는 건강에도 좋으니까요, 꾸준히 마시면서 잎이나 티백을 재활용하세요.
    꾸준히 하시면 여러모로 좋답니다. 경험담이어요 ^^
    특별히 몸이 유별나게 찬 성질이라든가 양을 장기적으로 복용 중이시라든가 빈혈이 있으신 게 아니시라면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6.29 11:43 오..우롱차라고 오늘 처음알았네요 서민들은 간단하게 티백을 이용하면 편할것 같네요 ㅎ
  • Favicon of https://mary-ann.tistory.com BlogIcon 메리앤 2011.06.29 14:23 신고 대만과 중국 남방은 우롱차를 대부분 선호합니다.
    우리나라는 기후상, 기호상 큰잎이 말린 상태인 우롱차가 많지 않고 녹차를 선호하지요.
    녹차로도 효과는 좋습니다만 녹차 값이 싼 편이 아닌 게 좀 아쉽습니다 ^^
    티백으로는 녹차 만큼은 아니더라도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고요, 녹차보다 탄닌이 조금 더 많아 우롱차를 소개했어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