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메모리카드 오류]

DSLR용 SD메모리카드 '내용삭제불능'오류와

카드리더기 오류 문제 해결방법

 

 

DSLR카메라는 사진을 취미로 出寫하시는 분들이나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한 사진을 준비하시는 블로거들의 필수품이죠. 

DSLR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뭐니뭐니 해도 돈(필름) 안들이고 거의 무한정으로 업로드 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초보의 한계 ㅜㅜ). 물론 SD메모리 덕분이죠.

   

    

메모리가 다 차게 되면 업로드한 후 메모리를 비워야 하는데 얼마 전 다음과 같은 오류가 생겼습니다.

보시다시피 폴더 메뉴에서 파일들을 삭제할 수 있는 삭제 메뉴가 뜨질 않는 거였어요. 

 

SD메모리가 모두 채워지면 삭제를 해야 다시 사용이 가능한지라 급당황했습니다.

처음엔 PC 오류인줄 알았어요.

 

그러나 메모리를 자세히 보면...

Lock을 걸 수 있는 스위치가 있죠.  (^^ 왠지 원인을 알아챈듯 내심 의기양양했습니다)

 

아마 저도 모르게 Lock을 걸어놓고 몰랐던 같아 해제하고 다시 해보니...

  

역시 해결되었습니다. 폴더 메뉴에 '삭제' 버튼이 다시 생겼어요. ^^;

 

그런데..!  >.<

 

다른 4G짜리 SD메모리카드를 정리하려고 하자,

이번엔 카드리더기가 아예 인식이 안되고 'F:를 포멧하시겠냐?'라는 메세지만 뜨는 겁니다.

 

   

다시 멘붕모드로...  ㅜㅜ 

이것이 'PC와의 충돌 문제인지, 정말 메모리카드 이상인지, 카드리더기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컴맹인 저로서 알 수가 없었습니다.

 

할 수없이 D음, N이버 지식란에 질문을 올렸더니..

1주일이 넘도록 전~혀 상관없는 답변 하나만 달랑 달리고는 완전 블랙홀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아래와 같이 아주 우연히 모든 문제가 한 방에 해결되었습니다.

 

그냥 카드리더기 필요없이 PC에 직접 끼우면 되는 거였어요.  (으~ ㅜㅜ)

  

결론적으로,

폴더메뉴에서 삭제버튼이 없던 것은 아마도 메모리카드에 Lock이 걸린 것이었고,

하필 이런 때 동시에 카드리더기에 이상이 생겨 인식이 안되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 나온 PC는 카드리더기 필요없이 바로 저렇게 끼워서 사용하면 되는 거였는데 이렇게 별 것 아닌 걸로 헤매고 말았죠.  >.<

 

지나고 보니 정말 별 것 아닌 부분인데 지식란에 아주 상세히 질문을 올려놓고 해당 관련지식 내공 높은 분들 지정해서 문의해 보기도 했는데 완전 묵묵부답 블랙홀이던 사항이라 혹시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여 올려 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