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보기정

닭가슴살 견과류 요리

 

  

닭가슴살과 견과류...

영양가 많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재료죠. ^^

 

중국사천요리인 궁보기정(宫宝鸡丁)을 아시나요? 

닭고기와 견과류 볶음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정에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닭가슴살 견과류 요리인 궁보기정을 소개합니다.

  

   

   

재료

달가슴살 : 퍽퍽하다면 다른 부위를 함께 해도 좋지만 닭가슴살로 요리하는 것이 건강은 물론 요리도 간편해요. 

                궁보기정은 닭껍질이 없어야 하거든요.

땅콩, 아몬드 견과류 : 낙화생이 가장 적합한데 땅콩과 아몬드도 훌륭합니다.

통마늘 원하는만큼

붉은 고추 (저는 없는대로 그냥 했어요 ^^;)

굴소스와 고추씨 기름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먼저 카놀라유나 포도씨유를 두루고 센불로 그냥 다 넣고 볶기 시작하세요.

녹말 전분물과 계란으로 먼저 얇게 반죽해서 볶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달걀은 입히지 않습니다.

2. 조금 후에 고추씨기름을 넣고 다시 볶습니다.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한 것이므로 양은 기호에 따라)

3. 센불로 빠르게 볶아주는 것이 관건이고요,

4. 나중에 굴소스와 소금, 간장으로 간을 합니다. (기호에 따라 후추도 약간)

5. 중국식재료인 '마라'향신료 같은 것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없어도 상관없어요. (생강을 아주 아주 조금만 다져 넣어도 됩니다)

6. 맨 나중에 녹말물(전분)을 풀어넣으면 더 윤기가 나고 수분을 경화시켜 양념이 흩어지지 않아 모양도 예쁘지만, 귀찮다면 패스하셔도 무방합니다.

7. 살짝 데친 청경채나 샐러리, 브로컬리로 토핑하셔도 좋아요. (그러나 얘네들은 함께 볶으면 폼이 안나고 영양이 파괴됩니다)

                 

     

생략해도 되는 과정은 모두 생략한 초간단 닭가슴살 견과류 볶음인 궁보기정입니다. ^^;

 

10분만에 후딱 하려다 보니 구색은 거의 갖추지 못했어요. ㅜㅜ

밥에 얹어 덮밥으로 드셔도 되고요, 제가 예전에 올린 춘장(짜장)돼지고기 볶음과 함께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이 이미지는 전분, 야채 토핑, 붉은 고추가 생략된 이미지예요.

(아이가 감기에 걸려서 닭죽 끓여주고 남은 달가슴살을 이용해 속성으로 하다보니... ^^;)

   

오늘 사진을 많이 올리지 못한 이유는 이미 만들기 시작하다가 포스팅 할 생각이 문득 들어서 부랴부랴 찍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PC가 좀 이상해져서 초기화 복원을 하는 바람에 재설정하느라 시간을 다 허비했습니다. ㅜㅜ)

 

나중에 다시 제대로 해서 올릴까 하다가 말그대로 초간단 요리니까 누구나 다 간단히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냥 올립니다.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기 바랍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