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성장

아이의 성장을 위한 생활습관과  효과적인 키크는 방법

  

 

'자신의 아이가 연령대에 맞게 성장하고 있는지, 언제까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인지..'

이처럼 아이의 성장은 자녀를 둔 부모들이라면 예외없이 누구나 큰 관심거리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의 성장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하게 됩니다만, 오늘은 일단 아이의 성장시기에 맞추어 개선해야 할 생활습관과 효과적인 키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아이의 성장은 시기가 중요하므로 성장기에 좋은 생활습관을 들이도록 하는 것과 더불어 성장에 필요한 노력을 집중해야 합니다.   (성장표를 만들어 3개월 마다 체크하면서 연령대 평균키를 체크하세요) 

 

 

   

성장을 위한 생활습관

  

아이 성장을 위한 수면습관 

개인적인 생각으로 성장기 수면습관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면서도 잘 지켜지지 않는 것이 바로 수면습관이라고 니다.

성장의 관건은 성장에 직접 관여하는 성장호르몬이기 때문에, 성장호르몬이 가장 왕성하게 분비되는 pm10시~am3시에는 반드시 숙면을 취하고 있어야 합니다.

적어도 성장시기에는 부모가 늦게까지 TV를 보는 것을 금지하고, 공부도 중요하지만 아이가 공부를 하고 잠자리에 드는 시간대도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적당한 햇빛 노출은 아이성장에 필수! 

많은 시간도 필요없습니다. 단지 하루 20분 정도 햇빛에 노출하여 체내 비타민D를 합성하도록 해야 뼈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D 합성을 위한 음식으로는 표고버섯, 당근, 해산물, 무말랭이 같은 것이 좋아요) 

요즘 아이들 의외로 외출시간이 너무 적거나, 부모들이 햇빛 노출을 너무 꺼리는 경향도 있는데.. 이는 아이의 성장에 매우 좋지 않으므로 짚어본 것입니다

  

바른자세가 키를 결정한다  

바른 자세는 척추 건강은 물론 아이의 성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키크는 습관 중의 하나입니다.

키와 상관없이 최근 각종 스마트 기기와 모니터 작업이 많은 성인들에게도 바른자세의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키크는 방법

  

족욕

무릎 아래까지 마사지를 하며 족욕을 하는 것은 피로를 제거하고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함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성장호르몬의 촉진을 도와주게 됩니다.  잠들기 30분~1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발목관절 부위 마사지

성장판이 있는 관절 부위를 마사지 하고, 평소 과도한 무게의 짐을 들지 않도록 하며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탄력이 없는 지면에서의 무리한 운동은 삼가해야 합니다.

 

30분간의 가벼운 운동

성장기에 뼈에 무리한 자극을 주어 골격이 상하는 무리한 근력운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과 트램블린과 같이 탄성이 있는 기구에서 하는 점핑 등이 좋습니다.

 

올바른 식습관

비만은 조숙증을 유발할 수도 있어 성장에 있어서는 최대의 적입니다.

무조건 잘 먹고 잘 먹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균형있고 적당한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이완

어찌보면 가장 중요하면서도 간과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 등을 조절할 수 있도록 부모의 배려가 필요하며, 잠들기 전 최대한 몸의 이완을 통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이 성장을 위한 영양제의 선택

   

아이 성장을 위한 키크는 방법 등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원칙으로 하고,,

마치 식물들이 성장을 시작할 때 적절한 시비를 하여 성장촉진을 도와주듯 성장기에 있는 자녀에게 적절한 영양제를 공급해 주는 것도 보조적인 방법으로서 권유할만 합니다.

        

아이의 성장을 위한 키크는 방법으로는 우선 일상적인 생활습관의 개선이 우선이며 이와 더불어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적절한 영양공급이 중요합니다.

단,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