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사칭 접속유도 해킹사이트

국민은행 전화번호까지 도용한 교묘한 보이스피싱문자 사기수법 주의!!

 

 

국민은행을 사칭하여 해킹사이트로 유도하는 피싱 문자가 유포되고 있습니다.

 

문자에 찍힌 번호는 국민은행 콜센터 번호여서 바로 통화를 누르면 국민은행 콜센터로 연결되는 아주 치밀하고 교묘한 가증스러운 수법입니다.

국민은행인줄 알고 그 사이트에 접속했다가는 해킹을 당하게 됩니다.

어떤 문자든지 반드시 해당 기관에 따로 확인을 해서 그런 문자를 발송했지는지의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위 사이트로 덜컥 접속하면 안됩니다

(위 전화번호는 국민은행 콜센터번호가 맞습니다. 도용한 것이죠)   

    

     

다행히 제 큰 조카가 검사라서 이런 문자를 받고 바로 이 사실을 알려줬는데,,

이러한 유사사건은 이미 경찰신고로 접수된 상태여서 이미 알고 있고,, 해당 부문에서 이미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만, 자칫 이런 수법에 속는 피해자가 있을듯 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KT가 해킹을 당해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하여 KT로 부터 문자를 받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러한 국민은행 문자를 받고 국민은행 콜센터 번호임을 인지한 뒤 별다른 의심없이 부랴부랴 사이트에 접속했다가는 해킹을 당할 우려가 있는 것이죠. (일단 국민은행을 해킹한 사이트 주소는 국민은행사이트와 주소부터 다릅니다)

      

   

  

   

조카의 말에 따르면,

1. 이것은 최근 일련의 사건심리를 이용한 수법의 유형이라고 하며,, (이번이 처음이 아니랍니다)

2. 이러한 사기성 피싱문자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와 유사한 문자를 받게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3. 문자에 찍힌 번호도 도용당한 것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그 번호의 발신처만 확인해서는 안되고,,,,

4. 자신의 보안카드에 있는 해당기관 전화번호로 직접 통화해서 진위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갈수록 교묘해지는 피싱사이트 문자에 대응하려면 아직은 개개인의 세심한 주의가 더욱 절실한 실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