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음식 5선 [아이의 키를 크게 하려면3]
 
 
∑ 아이 성장을 위한 키크는 음식이란?

결론적으로 말해서 키를 갑자기 크게 해주는 음식은 없습니다.
키를 크게 하는 것은 성장호르몬이 증가해야 하기 때문이죠.
(유전의 영향은 크지 않으며 논외로 함)
여기에 운동, 양호한 건강상태,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없는 환경이 필요하며 한 가지가 더 추가하자면 바로 최적의 영양상태를 들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그동안은 아이의 성장을 위해 성장호르몬 촉진을 위한 수면과 운동에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 이번에는 음식과 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소위 '키크는 음식'이란 단 번에 키를 크게 하는 음식이라기 보다는 성장에 필요한 최적의 영양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식품을 말하는 것입니다.

일단 그 중에서 5가지만 꼽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5選

두부와 콩 
단백질은 인체 구성요소를 위한 영양소이며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두부와 콩은 인체에 유익한 대두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멸치와 정어리
칼슘
은 뼈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등푸른 생선에는 칼슘이 외에도 비타민D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시금치와 귤
비타민
과 무기질은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기 하비만 체내 합성이 안되므로 반드시 섭취해야 균형적이며 건강한 신체활동을 유지할 수 있어요.
시금치는 비타민A를, 귤은 비타민A, C 외에도 사과의 4배에 달하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근
비타민A, D와 호르몬 분비 촉진, 발육촉진과 눈을 보호하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요.
 

 
그리고 우유...
우유는 필수 영양소가 고르게 함유되어있으며 특히 지방을 과도하지 않게 적당히 섭취할 수 있고, 또한  최근 연구에 의하면 기억력을 좋게 한다는 발표도 있었습니다.
   
위 음식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A, D 등을 골고루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참고사항일뿐, 신선하고 깨끗한 음식을 고루 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고 적당한 운동은 반드시 필수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올바른 수면습관을 들인다면 정상아인 경우 각종 영양제나 특별한 처방 같은 것은 필요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아이와 엄마의 실천 노력이겠죠...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