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경찰공무원 순경채용 시험과목과 경찰관 선발방식 변경  

   

   

2014년 달라진 9급·경찰공무원 선발제도·임용방식 변경

    

올해부터 경찰공무원의 순경채용 시험과목과 경찰관 선발제도·임용방식이 변경, 적용됩니다.

 

순경채용 시험과목의 변경은 일반직공무원시험에서 고교과목인 수학·사회·과목이 선택과목으로 편입된 것과 연관된 조치로 보여지며, 경찰학교 입교후 법률·실무과목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공채시험은 익숙한 과목을 선택하게 하고,,

공채된 순경이 일선에 배치되기 전에 경찰학교에서 심도있는 법률과목과 실무에 대한 심도있는 교육을 받게 하겠다는 취지인 것이죠.

    

  

2014 경찰 순경채용 시험과목과 경찰관 선발 방식

   

기존 순경채용 시험과목 : 영어, 한국사,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변경된 순경채용 시험과목 : 필수 - 한국사, 영어 / 선택 -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올해부터 변경, 적용될 순경채용 시험과목으로 인해 이제 경찰관시험 수험생들은 형법과 형사소송법 등 법률 관련 시험을 치르지 않고 고교과목 선택만으로도 응시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공채시험에 합격한 신임 경찰관은 충주에 있는 중앙경찰학교 입교 후,,

법률지식 평가를 통해 법률과목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뉘어 법률 교육을 받게 되는데 기초반에서 법률 과목을 집중 교육한 뒤 최종 법률 평가에서 60%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만점 대비 60% 미만일 경우에는 낙제로 퇴교 조치됩니다.

  

경찰관 채용시험의 하나인 체력검정시험의 경우에는 그동안 인명사고가 발생했던 부작용을 막기 위해 체력평가 종목을 재검토하는 작업에 착수하였습니다.

  


  

2014년 경찰교육훈련 기본계획

  

경찰청은 경찰관의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한 2014년도 경찰교육훈련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경찰관의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중앙경찰학교 내 부지에 조만간 완공을 목표로 '현장종합실습타운을 조성 중에 있습니다.

  

현장종합실습타운에는 지구대와 같은 경찰관서 외에도 금융기관, 카센터, 주점, 빌라, 여관 등 다양한 생활시설 모형을 갖추고 순찰과 사건 처리에 대한 실습을 체험하게 됩니다.

  

또한 국회의 지적에 따라 사격성적 제고를 위해 사격술 향상 과정도 강화되어 경찰관 정례 사격점수가 기존의 60점 미만에서 70점 미만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이처럼 달라진 경찰공무원 임용 절차에 따라 경찰관이 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2014년 달라진 순경채용 시험과목, 변경된 공무원 면접기준(강화), 경찰관 임용 나이제한, 차후 변경될 체력검정 과목, 새해 경찰교육훈련 기본계획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유망직종자격증 가이드 무료자료 신청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