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좋아하시나요?

 

녹차는 어린 차 잎을 발효시키지 않고 그대로 덖어낸 것으로 커피, 홍차와 더불어 대표적인 인기호음료이면서 해독작용, 소화촉진, 숙취해소, 구취제거, 항암작용 등 유익한 효능으로 많은 주목을 받는 건강음료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녹차잎이 더 성장한 후에 50~70% 발효시킨 것을 우롱차라고 합니다. 우롱차는 발효차(100% 발효는 홍차)이므로 녹차에 비해 풀잎향이 덜하고 향긋한 발효향이 더 많이 나기 때문에 우롱차만을 즐겨 마시는 마니아들도 있습니다.

 

우롱차의 주성분은 탄닌 성분에는 온열, 보온, 가려움증 해소와 항균, 항산화, 항알레르기 등의 약효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몸 전체의 온열효과로 세포재생과 회복을 돕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인 스테로이드제 연고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는 효과가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되지 못하므로 자가 면역 능력의 배양이 근본적인 치유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천연재료인 우롱차를 풀어 마치 온천욕을 하듯 목욕을 하면 부작용의 염려도 없으며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식과-함께-차려-놓은-다과상과-잔에-차를-우려내는-모습
茶와 茶食

 

많은 양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한 주전자에 우롱차 티백 2개 정도를 끓인 물에 우려냅니다. 티백을 아끼시려면 한 번 정도 잔에 우려 드신 후 티백을 수분을 유지한 채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랩에 4~5개 정도 모으신 후 우려내셔서 사용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우려낼 때는 팔팔 끓이는 것이 아니라 물이 한 번 끓고 난 후 티백을 넣고 오래 우려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우려낸 우롱차를 미리 받아 둔 욕조 따뜻한 물에 잘 풀어서 입욕하시면 되는데요, 치료효과뿐만 아니라 보습효과와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미용효과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녹차를 이용한 세안이나 목욕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발효차인 우롱차의 탄닌성분이 많고 우리나라에서는 어린잎 녹차를 더 고급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비교적 더 저렴한 우롱차를 이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하였습니다.

 

피부를 투명하게... 비타민C 레몬, 레몬!

 

피부를 투명하게... 비타민C 레몬, 레몬!

피부를 투명하게! 비타민C 레몬 요즘 많이 더우시죠? 더운 날씨에 제가 주로 마시던 음료는 모음료 회사의 'e%충분할까?' 였습니다. ^^ 이온 음료맛은 별로 취향이 아니었고요, 단 음료는 금방 갈

mary-an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